광고 / Ad

[외교부]강경화 장관, 「제18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참석

btn_textview.gif

□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2019. 10. 22.(화) 전남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18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및 환영만찬에 참석하여,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하고 전 세계 51개국에서 참석한 한상*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 * 한상(韓商) : 한민족 혈통에 기반한 재외동포 경제인을 총칭하는 용어
??? ※ 세계한상대회는 10.22.(화)-24.(목) 간 진행되며, 국내외 경제인 4천여 명이 참석 예정


□ 문재인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세계 각 국에서 삶과 사업을 일구며, 국내기업과 우리 청년들에게 미래를 여는 힘이 돼주고 있는 한상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한상이 길러온 네트워크와 경험을 나누고 국민과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 o 이번 세계한상대회에서 한상들은 「개성공단과 평화경제의 미래」와 「신남방정책에 발맞춘 무역다변화의 길」등 모국의 번영과 앞으로의 미래 100년에 대한 해법을 찾기 위한 한상의 역할을 논의하였다.


□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세계한상대회」는 국내외 30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하는 동포사회와 모국 간 사업(business) 연계의 장(場)으로서, 전 세계 한상 관계망(network) 구축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 또한, 세계한상대회는 우리 정부의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정책에 발맞춰 한상 기업들이 우리 청년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의 창이 되고 있다.
?? o 세계 한상들은 올 한해에만「한상기업 청년 채용 인턴십」을 통해 236명의 국내 청년들에게 다양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붙임 : 세계한상대회 개요 및 주요일정 1부.?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