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모두말씀] 제47회 국무회의

btn_textview.gif

제47회 국무회의 ? 2019. 11. 5. 정부서울청사

? 지금부터 제47회 국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 지난달 31일 독도 인근 해상에서 추락한 소방헬기가 인양됐습니다. 탑승자 일곱 분 가운데 두 분이 돌아가셨고, 다섯 분은 아직 수색중입니다.
?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큰 슬픔을 겪고 계신 가족들께 깊은 위로를 드립니다.
? 또한 실종자들을 한시라도 빨리 모시기를 바랍니다. 국방부?해양경찰청?소방청은 잠수대원, 헬기, 함정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가족들의 하소연을 경청하시고 최대한 부응해드리시기 바랍니다.
? 국토교통부와 소방청 등 관계기관은 사고의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 방지 대책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사고 헬기와 기종은 다릅니다만, 올해 2월 경남 합천에서도 소방헬기 추락이 있었습니다. 차제에 군, 산림청, 해양경찰청은 각자 보유한 헬기를 일제 점검하고, 문제가 발견되면 즉시 정비 등의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소차가 빠르게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의 생산과 활용을 위한 기반의 구축은 더딥니다.
? 서울 강서구에 설치하려 했던 수소생산기지는 주민들의 반대로 보류됐습니다. 강원도 원주, 광주광역시 남구의 수소충전소 설치는 주민들의 반대로 늦어지고 있습니다.
? 다만 인천광역시 동구의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는 주민들의 반대로 공사가 10달가량 중단됐지만, 다행히 공사가 재개되고 어제부터 주민과의 대화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주민들의 우려는 충분히 이해할만 합니다. 그러나 안전에 대해서는 오해도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주민들께 충분히 설명해 드리며 소통해 지혜를 모으시기 바랍니다. 필요하다면 안전대책도 보강해야 할 것입니다.
? 9일이면 우리 정부가 출범한 지 2년 반이 됩니다. 그동안 정부는 국민과 함께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국민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성과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과제 또한 많습니다. 국민의 질책도 적지 않습니다. 내각은 국민의 꾸지람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새로운 출발을 한다는 각오로 국정에 임해야겠습니다.
? 정부의 성과를 과장해 칭찬해도 안 되지만, 억지로 깎아내려서도 안 됩니다. 사실은 사실대로 인정하면서 다음을 논의해야 국가와 국민께 도움이 됩니다. 각 부처는 성과와 과제를 있는 그대로 국민께 알려드리시고, 국민의 판단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 세 가지를 당부드립니다. 첫째, 더 낮게 국민의 말씀을 듣고, 정책에 충분히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더 가까이 국민의 삶을 살피며 더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해 주십시오. 셋째, 더 멀리 미래를 바라보며 대비해주셔야 합니다.
? 국민 여러분께서도 변함없이 성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