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해외 물류시장에 진출할 우리 해운·물류기업을 찾습니다

btn_textview.gif

해외 물류시장에 진출할 우리 해운·물류기업을 찾습니다
- 해외진출 타당성 조사 및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진출 지원 대상 공모 -

?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020년도 ‘해운·물류기업 해외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과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진출 컨설팅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2월 24일(월)부터 4월 3일(금)까지 1차 공모를 실시한다.
?
? 해운·물류기업 해외진출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은 관련 기업이 해외 물류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사업유형별 진출 가능성 및 타당성 등을 사전에 확인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외 물류시장에 진출할 계획이 있는 물류기업은 일반진출형, 인수합병형, 시설투자형 등 다양한 사업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8천만 원 한도 내에서 타당성 조사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
?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진출 컨설팅 지원사업은 화주기업과 물류기업 간 협력을 통해 현지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에 공동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주기업에는 해외 생산시설과 판로 확보, 물류기업에는 화주기업과의 거래물량에 기반한 안정적 사업 추진을 돕는다. 화주기업과 물류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청해야 하며,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최대 4천만 원 한도 내에서 컨설팅 비용의 50%를 지원할 계획이다.
?? * 물류 프로세스 및 공급망의 진단·분석·설계, 현지시장 조사 등
?
? 사업별로 각각 4~5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누리집(www.kmi.re.kr)에서 신청서, 사업제안서 등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뒤, 증빙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보내거나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서류심사와 선정위원회의 사업제안서 심사를 거쳐 4월경 최종 지원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 301번길 26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제물류투자분석·지원센터
?
? 선정기준,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제물류투자분석·지원센터(☎051-797-4774, 051-797-4913)로 문의하면 된다.
?
? 사업 시행과 함께, 해양수산부는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해운·물류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해외진출 전(全) 주기에 걸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중장기적인 지원방안도 함께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
? 박영호 해양수산부 항만물류기획과장은 “국내 물류기업의 해외 진출은 새로운 시장 창출과 안정적인 국제 물류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실제 성과로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해양수산부는 2011년부터 ‘해외물류시장 개척 지원사업’을 운영하여 ▲해운·물류기업 해외진출 타당성 조사와 ▲화주-물류기업 해외 동반진출 컨설팅 등을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23개 기업의 해외 진출이 성사되고, 24개 컨소시엄이 해외 동반진출에 성공했거나 진출을 앞두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