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새만금개발청]태양광 가로등이 새만금을 밝힌다

btn_textview.gif

태양광 가로등이 새만금을 밝힌다
- 새만금개발청, (유)세미와 투자협약·입주계약 동시 체결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3월 12일 (유)세미와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태양광 가로등 제조시설 건립에 관한 투자협약과 입주계약을 동시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 무선 통신을 통해 각종 사물을 연결하는 기술
?ㅇ 새만금개발청은 투자협약과 동시에 입주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사전에 관계기관과 협의를 완료하여 (유)세미의 빠른 공장 착공을 지원하였다.
?ㅇ 이 자리에는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윤동욱 군산시 부시장, 김우상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산업단지사업단장, 김형진 (유)세미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 (유)세미는 LED 조명제품 전문기업으로,? 첨단 복합소재를 활용한 태양광 가로등용 등기구 케이스 제작기술과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가로등 자가진단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ㅇ 최근 에너지와 환경 문제가 전 세계적인 논의주제로 떠오르면서 태양광 가로등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유)세미 관련 사업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 (유)세미는 4월 중 건축인허가를 받는 대로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 21천㎡의 임대부지에 제조시설공장 착공을 시작할 계획이다.
?ㅇ 제품의 연내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80억 원의 투자와 50여 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예정하고 있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국가산단은 화학소재 분야, 의료 분야, 미래차 분야에 이어 사물인터넷 분야에서도 사업 중심지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관련기관과 함께 기업투자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