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특허청, 유망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btn_textview.gif

특허청, 유망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 소부장·융복합 분야 혁신특허 창업기업 지원사업 신청 접수 (~5.4)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글로벌 신시장·신산업을 선점하고 기술자립을 제고하고자「소·부·장 및 융복합 분야 혁신특허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동 사업은 4차 산업혁명 분야 미래 新산업과 관련되거나 소재·부품·장비 산업에서 국산화의 시급성이 큰 기술 분야의 유망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으로,

ㅇ 선정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추진하는「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육성사업」유망특허부문으로 추천되며,

ㅇ 투자유치 피칭 컨설팅 지원, 특허청·중기부 지원사업 참여 우대,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투자 플랫폼 참여를 제공한다.

ㅇ 아울러,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 D.CAMP(은행권청년창업재단) 등 민간에서 운영 중인 보육?투자 프로그램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 신청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서 소·부·장 분야와 융복합 기술 분야의 우수한 특허를 보유한 자이며,

ㅇ 신청자가 보유한 특허의 권리성, 기술성, 사업성, 사업역량 등에 대한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ㅇ 신청기간은 5월 4일까지이며,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사업공고)을 통해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전자메일(roadday@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강한 특허로 무장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처간 협력과 민간기관 연계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