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20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월 대비 3.9% 증가

btn_textview.gif

1. 전체 매출 동향

 


2020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온라인 부문(16.9%)이 성장하고, 오프라인(△5.5%) 매출 감소세가 다소 완화되며, 전년동월 대비 3.9%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월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9년

’20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전 체

3.5

7.5

5.0

△0.1

7.0

2.7

4.1

7.5

3.0

6.6

9.1

△3.3

3.9

오프라인

△2.9

1.2

0.7

△5.6

2.1

△5.0

△1.1

2.4

△1.9

4.1

△7.5

△17.6

△5.5

온라인

14.1

18.1

11.7

8.7

15.2

17.8

12.5

14.8

10.5

10.2

34.3

16.9

16.9

 


(오프라인) 코로나19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되며, 외출자제 따른 매장방문 감소로 인해 오프라인 매출전반적으로 감소

 


(온라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른 비대면 소비의 확산이 지속되며, 매출 증가세가 지속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19.2%), 서비스/기타(△8.2%) 등 외부활동 관련 상품 매출 감소세가 지속되고, 가전/문화(21.3%), 생활/가정(12.1%), 식품(10.2%) 등 가정생활 중심의 소비재 품목 매출증가

 


<’20년 4월 전년동월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21.3

△19.2

1.0

10.2

12.1

△8.2

8.2

 


(오프라인 구매건수단가) 전체 오프라인 구매건수감소(△15.8%)하였으나, 구매단가는 크게 증가(12.2%)

 


<’20년 4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15.8

△12.3

△31.5

△15.9

△8.2

구매단가

12.2

12.9

24.4

16.7

6.2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며 전년동월대비 조사대상 주요 유통업체 매출 중 온라인 비중 증가, 오프라인 비중 감소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방우 시가 소켓 12V - 24V 겸용 카라반 캠핑카 DIY
칠성상회
라인플러스 화인 세필 화이트 보드마카 (12개입) 1다스 (검정색)
칠성상회
펜더 판다 예쁜 캐릭터 팬더 볼펜
칠성상회
영진 10000 비닐노트 10호 대16절 / 1권 낱권/200매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