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경찰청]바다를 사랑하는 네 가지 방법, 함께 실천해요!

btn_textview.gif

- 해양경찰청-수협은행-W재단 공동 ‘바다야!사랑해!’ 실천운동 추진 -



바다를 사랑하는 3개 기관과 단체,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 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 W재단(이사장 이욱)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보전활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협약을 바탕으로 바다를 사랑하는 국민이 취미활동과 함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해양환경 보전 운동인 ‘바다야! 사랑해! 캠페인’을 추진한다.


‘바다야! 사랑해! 캠페인’은 ①스킨스쿠버 활동과 함께‘수중쓰레기 수거하기’ ②해변을 산책하며 쓰레기 줍기(비치코밍, beachcombing) ③달리기하면서 쓰레기 줍기(플로깅, plogging) ④ 바다낚시를 즐긴 후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 네 가지 실천 운동이다.
IMG_171407.jpeg


참여방법은 해양환경 보전 활동 사진을 찍고 이를 본인 누리 소통 매체(SNS)에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바다야_사랑해 캠페인 동참합니다.”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해양경찰청은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월 ‘최고의 캠페인 인증사진을 찾아라!’ 행사를 진행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1365봉사활동 시스템과 연계해 해양경찰서나 해양경찰 파출소에서 실천운동에 참여한 사실을 확인받을 경우 봉사점수를 인정받도록 추진 중이다.


Sh수협은행은 해양환경 보전활동 참여자에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예·적금’ 금리 우대 혜택을 지원하고, 수익 일부를 플라스틱 등 각종 해양쓰레기 줄이기 활동 지원 기금으로 ‘W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W재단은 ‘후시(Hooxi) 캠페인’ 등 환경보전을 위한 공익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환경보전 단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홍희 해양경찰청장과 이욱 W재단 이사장은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예·적금’ 상품에 직접 가입하면서 협약에 의미를 더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근로시간 단축과 바다 관련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이 높아지면서 바다를 찾는 국민이 늘어나고 있다”며“이번 민·관 협업을 통해 국민에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쓰레기 수거 등 해양환경 보전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바다야! 사랑해!’ 참여와 관련한 문의는 해양경찰청 대변인실(☎032-835-2412)로 연락하면 된다.




1
해양경찰청-수협은행-W재단, 해양환경 보전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
해양경찰청-수협은행-W재단 공동 해양환경 보전 실천운동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3
김홍희 해양경찰청장이 해양쓰레기 줄이기 활동을 지원하는 수협은행 예금에 가입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