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나의 첫 금리 공부]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정말 물가가 안정될까?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1).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2).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3).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4).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5).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6).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7).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8).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9).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10).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11).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12).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13).jpg

?

나의첫금리공부-카드뉴스 (14).jpg

?

?

?

?

?

?

금리는 경제를 움직이는 핵심 요소다. 하지만 우리는 오로지 2가지 금리만을 알고 있다. 하나는 은행 예금금리, 나머지 하나는 은행 대출금리다. 사람들은 예금금리는 늘 너무 낮다고, 대출금리는 늘 너무 높다고 투덜거린다. 금리는 경제 상황에 따라서도 변하고, 거래 상대에 따라서도 변하고, 거래기간에 따라서도 변하고, 국가에 따라서도 변한다. 주식은 어떤 종목이 비싸고 싼지 그렇게 치열하게 고민하면서도 금리에 대해서는 왜 그저 받아들이고만 있는가. 이처럼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아무도 쉽게 설명해주지 않는 금리에 관해 이야기해줄 책이 나왔다. 저자는 현재와 과거의 사례를 연관시켜 금리, 경제, 물가, 신용, 환율, 그리고 현재의 금융위기와의 관계를 설명한다. 이 책이 금리라는 무기를 통해 자본시장을 이해하고, 다양한 투자대상 중에서 자산을 지키고 이익을 얻는 냉철한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

금리와 채권시장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 기준금리가 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외환보유고가 많다는 것이 과연 자랑거리일까? 왜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신용에 대한 비용이 가장 저렴한 나라가 되었을까? 왜 우리나라는 유일하게 국채 30년 금리가 국채 10년보다 더 낮은 나라가 되었을까? 왜 일본에서 지진이 일어났는데 엔화는 강세를 보일까? 도대체 마이너스 금리는 어떻게 존재할 수 있을까? 이 모든 것에 대한 답이 이 책에 있다. 학교에서도 회사에서도 아무도 알려주지 않던, 관심도 없고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았던, 그러나 실은 매우 중요하고 흥미로운 금리를 함께 알아볼 시간이다.


?

79662034?

나의 첫 금리 공부염상훈 저 | 원앤원북스
금리라는 무기를 통해 자본시장을 이해하고, 다양한 투자대상 중에서 자산을 지키고 이익을 얻는 냉철한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현재와 과거의 사례를 연관시켜 금리, 경제, 물가, 신용, 환율, 그리고 현재의 금융위기와의 관계를 설명한다.

261202310.jpg

?

?

?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

?

?


추천기사
  • 채널예스 기사 제목 [인간의 흑역사]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 채널예스 기사 제목 [예술, 도시를 만나다] 도시는 어떻게 걸작을 탄생시켰는가?
  • 채널예스 기사 제목 [바이러스] 우리가 알아야 할 지구의 숨은 권력자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