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미얀마 전통차 생산 기업 인터뷰

-?일상생활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전통차(茶) -
- 미얀마산 유기농 차에 대한 해외 바이어의 관심 증가 -




? 미얀마 전통차(茶)


? ㅇ 미얀마의 차 문화
??? - 미얀마 사람들의 문화와 일상생활에 차(茶) 문화는 큰 역할을 하고 있음.
??? - 미얀마는 차는 일반적인 차와 같이 우려먹거나, 밀크티에 넣어 마실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스낵과 함께 즐기는 절임 차(Pickled Tea)를 샐러드로 만들어 먹기도 함.
??? - 과거 왕조시대부터 왕실 의식 및 주요 국가 행사에 찻잎 샐러드 또는 차로 대접하는 것이 관례였음.
??? - 미얀마에서 주로 생산되는 찻잎은 녹차, 홍차, 우롱차 등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홍차는 주로 전통 찻집에서 사서 마시는 반면, 녹차는 집에서 마시거나 손님에게 간식과 함께 대접하는 것이 일반적
?
? ㅇ 재배와 생산
??? - 미얀마에서 유통되는 차의 80%는 샨(Shan)주, 친(Chin)주 및 까친(Kachin) 등 북부 산악지역에서 재배됨.
??? - 대부분의 차 농장에서 해외의 재배기술과 농기계가 도입되지 않아 노동력을 동원해 직접 손으로 재배하고 수확하는 경우가 많음.
??? - 전국의 차 재배 면적은 80만 에이커나 될 정도로 넓은 편이나, 이들 중 상당수는 자치구역 또는 무장단체와 분쟁이 자주 일어나는 지역에 분포돼 있음.
??? - 2010년 녹차에 염료를 집어넣어 판매한 사실이 밝혀지며 파동이 발생, 이에 따른 수요 감소로 당시 녹차 제조공장 128곳 중 116곳이 문을 닫았음.


? 미얀마 차 생산량 현황
(단위: 천 lb)

???

자료: 미얀마 통계청(CSO)


? ㅇ 미얀마 전통차(茶)의 수출 현황
??? - 미얀마는 연간 약 17~20톤의 유기농 찻잎을 미국으로 수출 중
?? ?- 찻잎의 품질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며 일반적으로 kg당 6~10달러

????- 미얀마 전통차생산수출협회(Myanmar Tea Producer and Exportes’ Association) 회장 Ms. Nyo Nyo Sein에 따르면 최근 독일에서 약 10톤의 녹차 및 마른 찻잎을 수입하기로 결정했으며 협회에서 지속적 전통차(茶) 생산자와 협력해 공급 및 수출시장을 확장하려고 노력 중임.
??? - 특히 선진국 해외 바이어를 위해 유기농 차를 생산해 판매를 확대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음.


미얀마 북부 샨주(Nothern Shan State) 찻잎 재배 전경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