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남아공 그루밍족 남자들도 美에 대한 관심 증가!

- 헤어 및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아진 남성들, 남성 미용 상품 성장 촉진 -

- 성능 개발 연구와 가격 경쟁 속에 계속되는 신제품 출시 -

?

?

?

□ 남성 용모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남성 미용 상품 성장세

?

?ㅇ 남성들이 개인 스타일을 가꾸는 트렌드는 남아공에서도 유행하고 있으며, 이들은 건강뿐만 아니라 용모도 가꾸고 있어 남성 미용 상품 부문에 큰 영향을 미침.

? - 소셜 미디어, 현대 정보 접근성 및 도시화가 남성들의 헤어 및 피부 미용에 대한 트렌드를 주도함.

?

?ㅇ 미용 제품에 있어서는, 평균 소비자들의 세련미가 증가함에 따라 남성 중심 상품도 많이 주목하고 있음.

? - 점점 더 많은 남성들이 이젠 일반 미용실을 다니며 그들 자신의 피부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고 있고 관리하고자 함.

? - 또한 제품을 구매할 때도 별 기준 없이 제품을 고르기보다 피부에 필요한 것을 고르기 위해 남성 피부 관리 제품 종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결정을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음.

?

?ㅇ Euromonitor Mens Grooming in South Africa 보고서에 따르면 남성 미용 부문은 2018 9% 성장률을 기록하며 72억 랜드(환율: 달러당 14랜드 정도)에 이름.

? - Cosmetics Business South Africa: Male Grooming Market Report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남아공 남성들이 남성 미용 제품에만 약 5.6억 달러를 소비한 것으로 나타남.

? - 남아공은 비교적 신흥 시장인데 비해 이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심지어 남아공 네일 전문 뷰티샵인 Sorbet Sorbet Man이란 브랜드를 만들어 많은 남성 고객들을 유치함.

?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남성 미용 관리 샵

자료원: Sorbet

?

?ㅇ 기존에는 대기업들이 남성 미용 제품 부문을 좌우했으나 남성 미용에 대한 열풍과 남성 중심 미용 제품에 대한 수요가 이 부문에서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함

? - 이 남성 미용 시장의 새로운 회사들의 출현이 계속 늘어나고 있고 작은 브랜드 제품들도 많이 보이기 시작함.

?

?ㅇ 이런 브랜드들 중 종종 하나의 특정 분야 제품에 매달려 개발하여 그 특정 분야 제품의 전문 브랜드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음.

? - 예를 들어 턱수염 오일과 같은 몇몇 제품들은 특정 분야 제품으로 모든 남성들이 사용하진 않지만 턱수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매우 인기가 좋음.

? - 업체들이 이러한 제품들을 더 많이 진열하게 되고 진열된 선반 공간이 늘어난 것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음을 증명해 줌.

? - 이러한 개인 브랜드 업체들은 남성용 스킨케어, 남성용 전기면도기, 면도칼과 같은 인기 부문에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수익성이 높은 이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음.

?

?ㅇ 남아공에서도 단순 기존 이발소가 아닌 손님들에게 다양한 즐거움 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함.

??- 요하네스버그에 있는 Bar Ber Black Sheep 에서는 손님들에게 진-칵테일을 제공하고, 케이프타운에 있는 Glass House 에서는 면도 및 이발하는 동안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현지 남성 이발소들이 색다른 방식으로 발전 중

?

□ 남아공 남성 미용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남성 미용 제품

?

?ㅇ 남성 미용 제품은 대형 브랜드가 대부분 장악하고 있으나 수요가 늘고 있고 프리미엄 제품의 출시도 많이 늘고 있음.

? - 남아공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신 피부를 위해 좋은 제품에 빠져 최고급 제품에 투자하길 좋아함. 이런 남아공 사람들의 성향은 프리미엄 제품들이 회복하게 된 주된 이유 중 하나임.

? - 특히 프리미엄 브랜드는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에 제일 맞아떨어질 것 같은 더 나은 품질일 것이란 인식이 있음.

?

?ㅇ 하지만 프리미엄 제품의 비싼 가격 때문에 많은 남아공 현지 소비자들이 주저하는 경향도 상존함.

? -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의 보급률도 다른 많은 제품들에 비해 낮아 구하기 어렵고, 소비자들이 처음으로 신제품을 써보고 싶어 할 때도 가격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서 비싼 프리미엄 제품을 잘 고르지 않는 경우도 있음.

? - 마찬가지로, 피부 관리를 하는 남성들은 처음에는 대중적인 브랜드를 많이 선택할 것이고 제품이 피부에 잘 맞는지에 따라 추후 프리미엄 브랜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가 많음.

?

?ㅇ 남성 미용 부문은 신제품 출시와 주요 업체들의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으로 주목되는 아주 활동적인 카테고리임

? - 남성용 Nivea는 새로운 더 나은 기능성을 포함한 여러 제품을 선보이는 데, 예를 들어 비누(Soap-free) 및 알코올 성분이 없는(Alcohol-free) 민감한 피부를 위한 세안제를 출시하여, 이런 세안제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지 않는다고 홍보.

? - 남성용 데오드란트에서는 아프리카 기후를 고려해 더 오랜 기간 동안 보호해준다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음.

? - 남성 미용 제품은 피부에 수분 및 영양 공급을 위해 알로에 베라와 같은 자연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들이 이젠 더 많아졌음.

? - 또한 제품 형태 및 발림성에 대한 혁신에도 주목되어 제조업체들은 제품을 사용할 때 더 오래 생기 있는 피부와 번들거리지 않는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음.

?

기능성 남성 미용 상품들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