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베트남은 채식 레스토랑이 인기

- 베트남 ?채식 메뉴수요 증가에 따른 시장 성장성 돋보여 -

- 고기맛을 내는 채소로만든 '식물성 고기' 인기 -

?

?

?

베트남인의 채식 생활

?

? ○ 베트남 소비자 3분의 1 채식을 즐긴다.

??? - 2019년도 Statista에서 발표한 베트남 소비자들의 채식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설문조사 응답 대상자 2,585 28.9% 응답자가 일주일에 3~6 정도의 채식을 즐긴다고 답함.

??? * 무작위로 추출한 설문조사 표본 2,585명을 대상으로달간 조사 실시

??? - 채식을 즐긴다고 답한 응답자의 대부분(64%) 건강을 위해 채소 위주의 식단을 선호한다고 답했으며, 외에도 동물보호(41%), 채식주의자(38%) 등의 이유로 채식을 자주 먹는다고 답했음. (복수응답 가능 설문)

??? - 설문조사가 베트남 전체 소비자의 트렌드를 대변한다고 없으나, 최근 대도시를 중심으로 들어서고 있는 채식 레스토랑 현지 언론 보도들을 종합해 상당수의 현지인이 채식 위주의 식단을 즐겨 찾는 것으로 파악됨.

?

베트남 소비자의 ‘Plant based food(자연식물식, 채식)’ 선호도 조사

자료: Statista

?

? ○ ‘불교 중심 문화 영향, 현대 젊은이들은 동물 보호주의’, ‘건강에 대한 관심 채식 이용의 주요 배경

??? - 베트남의 전통적인 유명 속담 야채 없는 식사는 없이 고통받는것과 같다(C?m kh?ng rau nh? đau kh?ng thu?c)’ 라는 말처럼, 베트남인들은 전통적으로 식사 채식을 즐기는 풍습이 있었음. 이는 불교의 영향이 큰데, 현대사회에서도 중년 노인들은 전통적인 식사법에 따라 채식을 즐기는 모습을 흔히 발견할 있음.

??? - 특히, 베트남은 전통적으로 조상숭배 신앙이 강해 가정집과 사업장에 작은 제단을 만들어 제사를 지내는 관례가 있는데, 매달 음력 1일과 14(혹은 15) 약식 제사를 지내고 채식을 하는 풍습이 있음. 음력 7 15 또한 백중날(돌아가신 조상의 혼을 위로함), 제사를 지냄.

??? - 2019 베트남 통계청의 종교 인구조사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의 종교는 1위가톨릭(590 ), 2위가 불교(460 ) 발표됐으며, 가톨릭과 불교가 베트남의 전체 인구 가장 많은 인구를 차지함.

??? - 한편, 현대의 젊은이들은 동물 보호주의에 대한 확산과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등의 트렌드의 확산으로 인해 채식주의자들이 증가하고 있음.

??? ·?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은 반려동물을 인간처럼 대하는 것을 뜻하는 용어로 주로 1 가구 비중과 경제력이 높은 선진국에서 나타나는 현상

??? - 또한, 베트남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이 개선됨에 따라 건강’, ‘유기농’. ‘식품 안전등의 키워드가 중요하게 인식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에 대한 수요도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

베트남의 채식 레스토랑

?

? ○ 하노이 호찌민시의 주요 채식 레스토랑

??? - 베트남의 채식 레스토랑과 관련한 공식적인 통계가 존재하지는 않지만, 현지 언론(Tuoi Tre) 현지 유명 푸드 블로거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하노이에는 110, 호찌민시에는 120개의 채식 레스토랑이 운영 중인 것으로 파악됨.

??? - 하노이와 호찌민시가 소득 수준이 가장 높고, 서양인 외국인 유동인구가 많은 , 도시를 중심으로 웰빙’, ‘다이어트등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대도시를 중심으로 채식 레스토랑 확산은 점차 확대되고 있음.

??? - 소규모의 식당이 주를 이루었던 과거와는 달리, 고풍스러운 느낌의 레스토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프랜차이즈 형식으로도 등장하고 있음.

?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인기 채식 레스토랑

레스토랑

가격대

사진

비고

하노이

???우담채

(?u ??m Chay)

60,000~

325,000동

0 Comments
리얼 통가죽 가파치 벨트 남성용 청바지 소가죽 혁띠
리플러무지니삭스 시스루 심플 주름 무지 데일리 양말
여성 여름 롱 랩스커트 1P A라인 데일리 쉬폰 긴치마
초등 미니 슬링백 캐주얼 학생 여행용 크로스백
클리어하드케이스 투명케이스 갤럭시 A7 2016 A710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팔걸이마우스패드 - 대의자 책상 팔받침대
MIPRO호환 강의용 공연용 무선 헤드마이크 숲 학원
3T점착데코타일 유광 대리석 마블그레이 WBTI6-06
멀티트롤리5단 이동식선반 세탁실수납장 바퀴달린틈새
소형 수납함 4x5/플라스틱 투명 조립식수납장 서랍장
(나룸) JSC-003 복을부르는풍수_액자 벽시계(무소음)
오랄비 청소년칫솔 4단계 8세이상 4개 크로스액션
샘표 양조간장 501 500ML + 1.7L
코카콜라 업소용 500ml 24PET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 800ml x 12PET대용량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