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일본, 대대적인 개혁으로 시부야의 IT타운화 두드러져

- IT벤처 재결집, 만남의 장소도 디지털화 -

- IT인재 부족으로 도시 전체에서 미래 인재를 육성 -

?



시부야역 주변 상업시설, 오피스 빌딩의 오픈 러시

?

? ㅇGoogle, '롯폰기'에서 9년 만에 고향 '시부야'로 이전

??? - 지금 IT업계의 시부야 회귀가 주목받고 있음. 일전에 시부야에서 롯폰기 힐스로 거점을 옮긴 바 있는 Google이 다시 한 번 시부야로 돌아왔음. Google의 입주 장소는 2019 9월 갓 오픈한 대형복합시설 '시부야 스트림'.

??? - 그밖에도 시부야는 재개발 시설의 개업 러시를 맞이함. 11월에는 유명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점이 내려다보이는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시부야 PARCO'가 오픈하였음. 이어서 12월에는 Shibuya FUKURAS '도큐 플라자 시부야'가 오픈하는 등,?도시 전체의 변화가 진행 중

?

? ㅇ 로봇과 사람이 공존하는 Pepper PARLOR 오픈

??? - Shibuya FUKURAS '도큐 플라자 시부야' 5층에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에서 운영하는 Pepper PARLOR가 오픈함. 접객 로봇인 Pepper, 댄스를 선보이는 로봇 NAO, 청소 로봇 Whiz 3종류의 로봇이 일하고 있음. AI가 탑재된 Pepper는 메뉴 주문 시에 이용자의 성별, 연령, 그 날의 컨디션을 분석해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음.

??? -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의 홍보담당자에 의하면 현재 미국, 프랑스, 중국, 싱가폴 4개국에 진출해 있는데, Pepper PARLOR를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함.

?

신규오픈 Shibuya FUKURAS

IT기업의 대표격인 Softbank'Pepper PARLOR' 내부

external_image

자료: KOTRA 도쿄무역관 직접 촬영


? ㅇ 시부야의 명소 '하치코 동상'도 디지털화

??? - 같은 건물 2층에는 기후에 상관없이 GMO인터넷이 운영하는 '만남의 장소 GMO 디지털 하치코'가 탄생함. 이곳에서는 무료로 Wi-Fi와 충전 장소를 이용할 수 있음. 아울러 최첨단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하치코와, 벽 한 면의 패널로 하치코 이야기 등을 볼 수 있는 차세대형 공간임.


디지털 기술을 구사한 GMO 디지털 하치코

external_image

??? 자료: GMO 인터넷 그룹

?

??ㅇ 시부야로 귀환하는 국내외 IT기업

??? - 90년도 후반, 유능한 기업가 배출을 위한 시부야 일대 IT 벤처기업 경영자의 '비트 밸리 구상'을 계기로 IT기업이 다수 집적해 있었음. 하지만 2003년 이후 롯폰기 힐스로 많은 기업들이 이동했는데 Google Japan도 그 중 하나임.

??? - 최근 오픈한 시부야의 상업시설에는 유명 IT계 기업들이 계속해서 사무실을 차리고 있음. 본사 이전이나 집약뿐만 아니라, 시부야에 출장용 사무실을 두는 경우도 늘어나는 중임. 또한 도큐 전철에서는 일본 최초의 전철 관련 개발자 오픈 이노베이션 시설 SOIL(Shibuya Open Innovation Lab)을 초대회원용으로 개설하고 있음.

??? - 또한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지원조직 Plug and Play 2017년 시부야에 설립되었음. 이를 도쿄도에서 인증하는 인큐베이션으로 시부야에 전개함. 셰어 오피스와 피치 세미나 이벤트 공간, 개인 사무실을 갖추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개최하는 등,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공헌하고 있음. 이 같은 기반을 통해 시부야는 최신 비즈니스 환경을 갖춘 상황임.


시부야역 주변 신설 오피스 빌딩 입주기업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