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中, 코로나19 이후의 간식시장 트렌드 변화

- 재택 시간 증가로 고영양의 건강한 간식 찾아 -

- 스낵바와 수입산 외국간식에 대한 관심 증대 -

    


 

중국 간식시장 규모

 

중국 시장조사업체 즈옌컬설팅(智妍)에 따르면 2012-2018년 중국 간식시장 규모는 연평균 12.26% 성장했으며, 2018년 중국 간식시장 규모는 1297억 위안을 기록했다. 즈옌컨설팅은 간식의 정의를 휴식 시 섭취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음식물을 포함하여 조사하였기 때문에 동 수치는 비교적 광범위한 간식 시장규모로 볼 수 있다.

 

연도별 중국 간식시장 규모

자료원 : 즈옌(智妍)컨설팅

 

인구가 많은 중국에서는 육류에서부터 해조류, 견과류,  건과일류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간식이 섭취되고 있다.

 

중국에서 주로 섭취되는 간식 종류

종류

주요 간식

견과류

피넛

땅콩

호두

아몬드

건과일류

말린 사과

말린 복숭아

말린 망고

건포도

육류

쇠고기포

오리목

닭발

돼지고기포

해조류

오징어채

어포

미역

채식류

어묵

팽이버섯

연근조림

말린두부

과자류

과자

케익

사치마*

누룽지

캔디 푸딩류

초콜릿

푸딩

젤리

팽화식품

감자칩

팝콘

뻥튀기

쌀과자

자료원: 선전무역관


사치마(沙琪玛)

* 가늘고 짧은 면발을 기름에 튀긴 후 물엿으로 굳혀 만든 과자.

쩌우헤이야

(ZHOUHEIYA

*오리목, 오리발, 오리 똥집 등을 주로 판매하는 간식점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