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다동력 -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힘

다동력 


다동력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힘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 김정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18년 04월 20일 출간



인터넷 시대에 온갖 금기를 다 깬 저자가 새로운 시대에 맞게 새롭게 일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저자는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 낼 수 있어야 하는 요즘 시대에 그런 능력이 "다동력"이라고 정의를 했고 본인의 삶을 보여주면서 다동력이란게 어떤 건지를 설명했다. 시간 단위로 쪼개 쓰고 집중해야 할 일에 집중하면서 인터넷 시대에 필요한 능력으로 살자는 식이다.


뭐든지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모든 사람이 다 똑같이 살 수는 없다. 저자는 컨설팅과 강연으로 먹고 산다. 한국에도 강연과 컨설팅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이 책을 보고 배워야 할 거 같다. 그런데 그 외 사람들은? 일단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올라가야 하겠지만 매일 비행기를 타고 다니거나 비즈니스를 타고 다니거나 호텔에서 계속 살 수 있는 건 아니다. 따라서 저자가 말하는 다동력이 필요한 사람은 아마 일부분일 것 같다.


저자는 라이브 도어 CEO 시절에 주가 조작 혐의로 형을 살았다. 그 시절에도 자기 자신은 일을 했다고 하는데 그게 잘못한 일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짧게 언급을 하고 있다. 아니 다른 책에서는 반성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그 시절 끊기지 않게 글을 쓴 걸로 소재를 삼다니. 기행을 일삼아 온 사람 답다는 생각을 해 본다.


한국에서도 "10가지 직책을 가진 사람"이었나 "16가지 직책"을 가진 사람이었나 책으로 나온게 있었다. 또 다작으로 유명한 작가가 결국 표절로 밝혀진게 있었다. 책이 전부는 아니니 나한테 도움되면 해 봐도 되겠지. 



사족으로,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저자가 투자한 우주선 발사 투자가 실패했다는 기사를 보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L8XgLa2ydSE) 문득 약 8년 전에 중국의 거부가 쓴 자서전을 읽은 기억이 난다. 유통 혁명으로 전자 제품 유통망을 새롭게 개척했고 그래서 중국에서 조 단위 부자로 등극하여 자수성가한 부자 순위에 들어 그 경험을 공유하고자 책까지 썼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 생각하여 그 사람 이름을 검색했더니 교도소 수감 중이었고 어쩌면 사형 당했을 지도 모르겠다. 






Comments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
오피스존 A4 종이정부화일 낱개 책철포함(지네발)
칠성상회
차량용 시가 소켓 3구 PD QC3.0 고속충전 127W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