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btn_textview.gif

1. 전체 매출 동향

?


2019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오프라인 부문(△1.1%)이 감소했으나, 온라인 부문(12.5%)이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

?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전 체

6.7

4.6

5.1

10.6

△0.4

7.6

3.5

7.5

5.0

△0.1

7.0

2.7

4.1

오프라인

△3.6

△0.5

△0.1

6.5

△7.1

1.3

△2.9

1.2

0.7

△5.6

2.1

△5.0

△1.1

온라인

28.3

12.7

14.3

17.3

12.0

18.2

14.1

18.1

11.7

8.7

15.2

17.8

12.5

?


(오프라인 매출) 전년대비 고온*으로 겨울 신상품 판매가 부진하며 전반적인 패션/잡화 판매감소해, 전체 오프라인 매출 감소

?


* ’19년 10월 평균기온은 15.8℃로 ’18. 10월(13℃)에 비해 2.8℃ 높음

?


(온라인 매출) 배송 강화로 식품 판매증가하고 가을 여행상품 기획전으로 서비스/기타 매출이 증가해,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


(상품군별 매출) 패션/잡화(△3.9%)아동/스포츠(△3.5%)제외모든 상품군 매출 증가

?


<’19년 10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7.1

△3.9

△3.5

6.3

3.8

6.7

20.5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편의점의 증가에 힘입어 증가(2.2%)하였으며, 구매단가는 대형마트를 제외하고 증가하였으나, 단가가 낮은 편의점의 구매건수가 증가하며 감소(△3.2%)

?


<’19년 10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2.2

△4.5

△8.4

4.2

△1.6

구매단가

△3.2

△0.4

5.9

1.2

0.3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전월대비 매출이 증가한 온라인편의점비중 확대되었으나, 그 외 오프라인 업태 비중축소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로타 UN 팔각성냥 600개비 x(6개)성냥개비 불쏘시개
스텐 메이크업 브러쉬 파운데이션 스파츌라 M12738
원컬러힙색 힙색 슬링백 크로스백 스포티 가방
여성 얇은 골지양말 시스루 긴양말 롱삭스 여름양말
한일전기 HPF-300 고풍량배풍기
SONY 공DVD DVD-R 4.7GB 16x 10P DVDRW 공디브이디
팔걸이마우스패드 - 대의자 책상 팔받침대
3단접이식스탠드선풍기 탁상용선풍기 미니선풍기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미니액자 화이트13x18cm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woodcare 10리터
3M 마루보호 패드 원형 혼합형 대용량 기획팩 162매입
이케아 FINSMAK 핀스마크 미니 양초 캔들 유리 홀더
남자 츄리닝 운동복 밴딩 무지일자 트레이닝팬츠 6849
(마루)오아시스변기커버 대-3533 (반품불가)
신세계푸드 불고기 치아바타 샌드위치 6팩+1팩 추가증
휴대용열쇠고리 5개입 열쇠고리 나침반 온도계

방우 시가 소켓 12V - 24V 겸용 카라반 캠핑카 DIY
칠성상회
라인플러스 화인 세필 화이트 보드마카 (12개입) 1다스 (검정색)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