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토교통부][설명] 청년주택의 더 나은 주거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btn_textview.gif

< 보도내용(세계일보,2.9) >
◈ 청년 울리는 청년임대주택
청년주택 입주민 쓰레기, 소음 발생 등 관리 부족 - 관리도 정부의 의무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청년의 주거부담 완화를 위해 「주거복지로드맵('17.11)」,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방안(‘18.7.5)」에 따라 '22년까지 청년 맞춤형 공적임대주택 27만실* 공급을 차질없이 추진중입니다.
*(~'22) 청년 공공임대주택 총 14만호 + 청년 공적지원주택 총 13만실

지난해에는 서울 개봉동에 첫번째 기숙사형 청년주택을 시작으로 사근동·연지동 등에 총 8개소(1,016호), 일자리 연계형 행복주택(광주첨단, 100호) 등 총 2.85만 호를 공급하였습니다.

공급 이후에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주민과 상생을 위해 청년의 생활 방식과 눈높이에 맞춘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등 운영 방식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청년들이 분리수거, 지역 공동생활 등에 정착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부터 청년주택의 자치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청년주택 코디네이터*’를 시범 도입할 계획이며, 청년주택 ‘공동생활 가이드라인**’을 마련('20.3)하고 운영하여 보다 체계적인 입주민 정착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예) 입주初 공동생활 규칙 교육, 청년 커뮤니티 구성 및 정착 집중 지원, 청년 매입임대주택에 ‘청년 동장’ 선발 및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등
**분리수거, 소음방지 등 공동생활 규칙, 커뮤니티 참여 등 포함

이 외에도, 청년 매입임대주택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주기적으로 현황을 점검하여 시설을 개선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잦은 이사 등 생활집기 마련이 어려운 청년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난해 말부터 전면 공급중인 생활필수집기(냉장고·에어컨·세탁기 등)가 구비된 청년 매입임대주택의 운영 현황을 면밀히 살피고, 공공주택사업자와 협력하여 쓰레기 분리수거함, CCTV 등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주요 시설을 지속 확충하는 등 입체적관리가 되도록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청년들이 집 걱정 없이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청년주택을 운영함에 있어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듣고 내실 있게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버샵 블랙 커트보 셀프헤어컷 미용실 미용가운
스웨이드 캐주얼로퍼 여성단화 모카신 플랫슈즈 78782
BM_9322 가죽크로스백
안경위 선그라스 탈부착 끼우는 편광 클립 선글라스 자외선차단
대원 만능 스텐 믹서기 DWM-3500 십자날
커피드립주전자 드립커피 핸드드립포트 1.2L
컴퓨터 해킹방지 스마트폰 카메라 가리개 웹캠 커버
에펠 20인치 전자식 듀얼헤드 공업용 업소용 대형 리모컨 선풍기 UEF-2320 사무실 헬스장 공장 미용실
j0034 홈오피스 수납장 300오픈형 틈새수납장 2color (착불)
아일랜드 식탁 홈바의자 높은 바체어 접이식 바스툴
센서등 건전지 움직임감지 전구색 3000k 부착형 무선
레이스 북유럽스타일 사각 테이블 러너
오리엔트 벽시계 OT614B 31cm (1개)
주방컵선반 씽크대정리선반 싱크대수납
쌍계 지리산 국화차 파우치 20티백 (E)
이케아 KUPONG 쿠퐁 탁상시계 알람시계 그린 4x6cm

원형 투명 실링 스티커 20mm 1장 50개
칠성상회
이케아 MALA 몰라 분필 9개입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