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고용노동부]안전보건 궁금증 클릭 한 번으로 찾는다

btn_textview.gif

AI.빅데이터로 법령정보 등 찾아주는“스마트 검색 서비스”제공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누구나 산재예방 관련 법령정보 등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안전보건법령 스마트 검색」시스템을 27일(월)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산재예방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서는 공단 누리집이나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법령 내용을 일일이 찾아봐야 했다. 이에 공단은 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각종 법령은 물론, 검색 내용과 관련성이 높은 미디어 자료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검색 시스템"을 개발했다.

 기존 검색 시스템과 차이점은 입력한 키워드뿐 아니라 인공지능(AI) 및 단어사전 등을 통해 이용자가 검색하는 단어와 유사한 단어를 검색하는 기능*을 포함해 법률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향후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최대한 가깝게 찾아주는“의미 검색”기능을 강화하는 등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재예방 주요 키워드 △주간 인기 검색어를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산재예방 동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공단 스마트 검색 시스템의 이용 방법은 공단 누리집(https://kosha.or.kr)의 "스마트 검색" 메뉴나 전용 누리집(https://smartsearch.kosha.or.kr)을 통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산업현장의 위험이 고도화되고 다양화되면서 산재예방 정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면서 “사업주 및 사업장 관계자, 국민이 산재예방을 위해서 스마트 검색 시스템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문  의:  빅데이터부  유현철 (052-703-0371)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