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정황근 농식품부장관, 토골라니 마부라 탄자니아 대사와 농업협력 방안 논의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은 324()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Mr. Togolani Edriss MAVURA) 탄자니아 대사와 면담을 통해 양국 간 농업 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정 장관은 최근 우리나라와 아프리카 지역 국가 간 교류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 면담이 탄자니아를 비롯한 아프리카 국가와 농업협력을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간 양국이 쌀 관련 품종 개발, 인적 역량 강화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왔음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농업 분야에서 지속 협력하여 탄자니아의 쌀 생산성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하였다.

 

  아울러, ‘2030 부산 세계박람회유치에 대한 탄자니아의 지지를 요청하였고, 2024년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아프리카 특별정상회의에 탄자니아 정상의 참석을 당부하였다.

  

  마부라 대사도 그간 농업 분야에서 한국의 지원과 협력에 사의를 표명하며, “앞으로도 양국 간 농업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지속해나가길 희망한다라고 하였고, 올해 9월 탄자니아에서 개최 예정인 아프리카 푸드시스템 포럼*에 대한 정 장관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였다.

    * 아프리카 국가 간 식량·농업 분야의 최고위급 회의체(‘06~)로서 식량위기 해결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주요국 고위급 인사를 토론 패널 등으로 초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