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외교부, 과학기술외교 아카데미(MOFA-STAR) 출범

btn_textview.gif

외교부는 3.23 과학기술외교 아카데미(MOFA-STAR*)를 출범, 개강식 및 제1차 강의를 개최하였다.

*MOFA-STARMinistry of Foreign Affairs Science and Technology Academy Reboot의 약자로 과학기술외교 토론의 장을 의미

 

1강의는 이순칠 카이스트(KAIST) 물리학과 교수 겸 한국연구재단 양자기술단장이양자과학기술을 주제로 양자물리의 발전사 및 미래 기회와 도전과제 등에 대해 강연하고 수강자들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의에 참석한 박진 장관은 양자기술은 반도체는 물론이고 미래 산업계 모든 분야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로서, 제조업, 바이오, AI, 국방, 통신, 교통망 등 모든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만큼, 통신, 컴퓨터, 센서 분야의 양자기술을 금번 제1차 강의 주제로 선정하였다고 하고 이 분야 국제협력을 위한 외교부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아울러, 박 장관은 외교와 과학기술분야가 상호보완·협력하면서 우리 외교의 지평을 더욱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과학기술외교 아카데미가 이를 위한 외교 역량 강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과학기술외교 아카데미(MOFA-STAR)분야별 국내 최고 과학기술 문가를 초청하여 격주 10회 강의로 실시될 예정이며, 강의 분야는 양자과학기술 우주 인공지능 반도체 이차전지 첨단 바이오 차세대 원자력 사이버 보안 첨단로봇 차세대 통신 등이다.

 

 

붙임 : 과학기술외교 아카데미 출범식 사진.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