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ComeUp 2019 개막!

btn_textview.gif

2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K-Startup Week ComeUp 2019」(이하, ComeUp 2019) 의 막이 올랐다.
?
‘Meet the Future(10년 후 미래)’를 슬로건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가 주최하고, ComeUp 2019 조직위원회와 창업 진흥원이 주관하는 페스티벌은 11월 27일(수)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11월 29일(금)까지 진행된다.
?
‘움트다, 떠오르다’라는 의미를 담은 ComeUp은 국내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 기업과의 교류와 협력의 장이었던 ‘벤처창업대전’을 핀란드의 슬러시(SLUSH)나 포르투갈의 웹서밋(WEB SUMMIT)처럼 글로벌 브랜드화한 것이다.
?
개막식은 중기부 박영선 장관과 이종구 국회 산자위원장의 축사와 우아한 형제들 김봉진 대표의 기조연설 순으로 진행됐다.
?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현재 유니콘 기업 9개를 보유한 세계 6위 대한민국이 민관이 협력하여 만들어낸 대규모 축제라는 점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였다“며, ”글로벌 스타트업 플랫폼으로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
조직위원장을 맡은 김봉진 대표는 ‘고객과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고객을 초점으로 하는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국내 유니콘 뿐만 아니라 글로벌 투자로 유니콘이 늘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
총 8개 분야*로 구성된 세션에서는 국내외의 유망 스타트업 관계자 60여명 이상의 연사들과 함께 강연, 패널토크, IR 피칭 경진대회를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우수 창업자를 발굴하고,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와 연결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 푸드테크, 핀테크,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뷰티&패션, 바이오&헬스, 에듀테크&라이프스타일, 프론티어테크
?
특히, 첫째 날인 28일(목)은 푸드테크(Food Tech), 에듀테크&라이프 스타일(Edu Tech&Life Style), 바이오&헬스(Bio&Heath), 뷰티&패션(Beauty & Fashion)의 4개 세션이 DDP 알림 1관과 2관에서 각각 진행됐다.
?
푸드테크 세션에서는 ‘공유주방의 미래와 그 이후’ 라는 주제로 스탠포드대학 푸드이노(FoodIno) 연구소의 김소형 교수가 발표했다. 미래 먹거리와 미래 소비자가 추구하는 경험을 중심으로 최근 사회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졌다.
?
핀란드 Junction, 프랑스 PRE 등 국내외 유명 창업계의 연사 및 패널들과 함께 10년 후 스타트업을 통한 미래를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
아울러, 세션별로 국내외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하는 IR 피칭이 진행됐다. 이 가운데 국내 최초 로봇서비스 카페 ‘라운지 엑스’를 오픈한 주식회사 에일리언 로봇의 이선우 대표의 피칭이 눈길을 끌었다.
에일리언 로봇은 2016년 창업해 2017년 퓨처플레이의 투자를 받고, TIPS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더 웨이브 톡’의 김영덕 대표는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구할 스타트업’을 목표로 설립하여 7년 연속 흑자를 낸 뒤 2014년 7월 성공적으로 엑싯(exit)했다.

IR 피칭 참여기업 80개사는 쇼케이스를 통해 참관객들이 직접 스타트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
세션별 행사 외에도 이노비즈협회, 한국무역협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11개 국내 창업지원 기관과 미국, 몽골, 러시아 등 30개국과의 협력을 통해 20여 개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
한-러 혁신플랫폼 Tech Summit 기술협력 포럼에서는 러시아 창업 지원 기관 및 국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한-러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를 가졌다.
?
한-아세안 스타트업위크 데모데이에서는 브루나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10개국에서 초청된 40개 스타트업이 국내외 투자자 대상 IR 피칭을 하는 아세안 유망 스타트업 IR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비즈니스 매칭 등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
또, 한몽청년기업가위원회 YEC Korea Startup Summit 2019에서는 몽골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차세대 기업가 공동 육성을 위해 창업진흥원과의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도전 K-스타트업 2019 왕중왕전에서는 중기부 김학도 차관이 참석해 왕중왕전 진출 20팀의 IR 및 평가를 통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
「ComeUp 2019」는 국내 대표 유니콘 기업 ‘우아한 형제들’의 김봉진 대표가 조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유니콘 스타트업 및 국내 유수의 창업 전문가로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여 정부, 유관기관, 민간이 함께 운영한 글로벌 행사다.
?
또한 프랑스, 몽골, 미국 등 30개국 및 BMW, 구글,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대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참여했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