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글로벌 메이커 운동 확산 전문가 포럼 개최

btn_textview.gif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중기부)는 ‘국내·외 사내벤처 활동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29일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사내벤처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포럼은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ComeUp 2019’ 세부행사로 열린다.
?
ComeUp 2019는 전 세계 스타트업, 투자자, 미디어, 대중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킹 장으로, 11.27(수)~29(금)일 3일간 세계 각국에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알리고 투자유치, 파트너쉽 체결 등 글로벌 진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이다.
?
이번 행사는 ‘Meet the Future (10년 후 미래)’를 슬로건으로 스타트업을 통해 만나는 미래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됐으며, 사내벤처 정책포럼은 사내벤처의 현재와 미래 전략에 관한 국내·외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포럼에서는 국내?외 사내벤처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 사내벤처 문화를 확산하고 성공전략을 모색함으로써, 상생협력을 통한 혁신성장형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의 비전을 제시한다.
?
이번 정책포럼의 기조연설자 헤르마완 카르타자야 회장(Hermawan Kartajaya, 마크플러스 회장)은 세계적인 마케팅 석학인 필립 코틀러의 ‘마켓 4.0’ 공동저자로 고젝(Go-Jek), 그랩(Grab) 등 인도네시아 유니콘 기업의 개방형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기술, 인간성 융합시대인 마켓 5.0에서 사내벤처의 미래 역할에 대한 통찰을 제시한다.
?
* 아시아마케팅연맹 공동창립자, 아시아 중소기업협의회 회장 등 세계적 마케팅 전문가로 ’03년 필립 코틀러, 게리 하멜, 세스 고딘 등과 함께 마케팅 미래를 만든 50명의 구루에 선정
?
이어 중기부가 지원한 사내벤처 운영기업별 운영사례 발표와 미국의 사내혁신 전문가 마크 마이어 교수(Marc Meyer, 노스이스턴대(美))가 전하는 사내벤처 및 초기 분사창업기업 성장에 관한 단계별 사업화 전략 개선사례를 소개하며, 산·학·연 전문가 및 참여 청중과 함께 패널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
* 미국 사내혁신과 사내벤처창업 전문가로 미국 대기업 및 하이테크 기업의 사내혁신 프로젝트 다수 진행
?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개방형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18년부터 대기업 등의 혁신역량을 활용하여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민간의 자발적 혁신 활동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사내벤처 정책포럼에 이어, ‘Wellness’를 주제로 관련기업-스타트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스타트업 IR 피칭과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한다.
?
이를 통해 국내 사내벤처에 대한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아톰)포트폴리오내지(A3/20매/R112)
칠성상회
스타렉스2열모기장 스타렉스모기장 스타렉스2열방충망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