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박영선 장관, OECD 중소기업 디지털화 다자간 논의 주도

btn_textview.gif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장관이 29일 프랑스 파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본부에서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igital for SMEs Initiative, 이하 D4SME)’ 라운드테이블 회의를 주재했다.
?
이번 라운드테이블 회의는 ‘고잉 디지털 프로젝트(Going Digital Project)’ 등 기존 OECD 디지털화 관련 프로젝트가 상세히 다루지 않았던 중소기업의 디지털화를 집중 조명하기 위해 새로이 발족하는 ‘D4SME 이니셔티브’의 첫 번째 회의로 진행됐다.
?
박 장관은 뉴질랜드의 스튜어트 내쉬(Stuart Nash) 중소기업 장관*, 아일랜드의 팻 브린(Pat Breen) 통상·고용·기업·EU디지털단일시장·정보보호 장관**과 공동 주재를 맡았다. 개회식에는 앙헬 구리아(Angel Gurr?a) OECD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이니셔티브의 중요성과 의의를 설명했다.
?
* Minister for Small Business, the Ministry of Business, Innovation and Employment
** Minister for Trade, Employment, Business, EU Digital Single Market and Data Protection
?
이번 회의는 중소기업의 디지털화와 관련된 여러 집단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과 대기업간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중소기업들이 디지털화를 통해 보다 많은 편익을 얻을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기획됐다.
회의에서는 OECD 회원국 정부와 중소기업, 대기업, 연구기관 등 중소기업 관련 주요 인사 7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
특히, 박 장관은 ‘중소기업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SMEs)’을 주제로 하는 두 번째 세션에서 중심 주재자 역할을 맡아 논의를 주도했다.
?
박한구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이 공공 부문을 대표해 한국의 중소기업 AI 보급 관련 정책을 소개했다. 또, 포스코·카카오, 텔스타-홈멜이 각각 한국의 대·중소기업 대표로 참여해 중소기업의 AI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
회의를 주도한 박영선 장관은 앙헬 구리아 OECD 사무총장과 양자 면담도 가졌다.
?
이 자리에서 박 장관은 한국 정부의 스마트 제조혁신 정책 등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D4SME 이니셔티브를 발족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빛내 준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한국이 OECD의 중소기업 분야 논의에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해줄 것을 당부했다.
?
박 장관은 “한국은 세계적인 디지털 강국이자, OECD 회원국 중 중소기업 정책을 관장하는 독립부처를 보유한 유일한 국가로서 OECD의 중소기업 디지털화 관련 다자간 논의에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향후 OECD와의 중소기업 분야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1181 동테이프 동박테이프 25mm x 1M
바이플러스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