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김강립 차관, 국립 충북대병원 비상진료체제 현장 점검 (8.14)

btn_textview.gif

김강립 차관, 국립 충북대병원 비상진료체제 현장 점검 (8.14)
- 응급진료 상황 점검 및 필수의료 시설 둘러보며 진료 공백 방지 당부 -
□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8월 14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국립 충북대학교병원을 방문해 비상진료체제를 점검하였다.
 ○ 이날 현장 점검에서 충북대학교병원의 응급진료 상황 및 비상진료체제 등을 설명 듣고 응급의료센터, 인공신장실 등 필수의료 시설을 둘러보면서,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였다.
□ 김강립 차관은 “코로나19는 물론 긴 장마와 호우로 인한 피해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오늘 의사협회 집단 휴진이 강행되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 아울러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의사의 가장 중요한 책무이며, 필요한 진료를 받지 못해 환자가 피해를 보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또한 “의사 부족과 지역 의료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의대 정원 확대가 필요하며, 지역 우수병원 지정·육성, 지역 가산 등 건강보험 수가 등을 통해 공공의료 확충 노력도 함께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의사협회 및 의료계와 소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면서 보건의료 제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충북대학교병원 현장 점검 개요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