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 수요처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재활로봇 실증 추진

btn_textview.gif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 수요처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재활로봇 실증 추진
- 국립재활원, 2020년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 추진 현황 공개 -
□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단장 권순철)은 수요처의 요구에 부합하는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며, 재활로봇의 신시장 창출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수요처(활용기관)의 요구에 부합하는 의료재활로봇을 병원 및 재활관련시설 등에 보급·활용하는 사업이다.
 
□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재활로봇 보급·실증을 요청한 수요처에 로봇 도입비용 중 최대 50% 지원과 임상 활용 이력 확보와 로봇 상품성 개선 등이 이루어지도록 수요처와 재활로봇 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 수요처(활용기관)로는 상급종합병원(대학병원) 2개, 종합병원 1개 외에도 요양병원 2개 등 총 6개 기관과 ㈜네오펙트, ㈜넷블루, 에이치엠에이치㈜, ㈜엔젤로보틱스, 큐렉소㈜, ㈜피앤에스미캐닉스 등 재활로봇기업(가나다순)이 연합체(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였다.
□ 또한 2020년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 성과제고 및 재활로봇 활성화를 위해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과 수요처(활용기관)가 지난 9월 17일(목)에 “2020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 전략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워크숍에서 권순철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장은 ‘재활로봇 실증지원사업’에 대해 발표하였고, 이어 수요처 등에서 재활로봇 활용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되었다.
 ○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7년도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에 참여한 동국대 일산병원이 재활로봇 활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이에 대한 표창장(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을 수여하였다.
□ 권순철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장은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을 통해 의료로봇 산업활성화에 공헌하며 산·학·연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이범석 국립재활원 원장은 “수요중심의 재활로봇 활용 실증을 통해 시장창출 한계를 극복하고, 정부지원 효과성 제고 및 재활 로봇 분야 지원확대를 위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은 의료재활로봇 지속발굴과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에 참여할 후보기관 모집을 위하여 국립재활원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 국립재활원 누리집(http://www.nrc.go.kr)
     재활연구소>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사업내용>참여절차 및 방법)

< 붙임 > 2020년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 소개, 선정된 수요처 및 재활로봇 목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