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덕분에 챌린지」등 ‘2020 앤어워드’수상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덕분에 챌린지」등  ‘2020 앤어워드’수상

-「덕분에 챌린지」및 생활방역 홍보 영상 디지털광고 & 캠페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부문 수상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덕분에 챌린지」와 생활방역 홍보 영상이, 한 해 최고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정하는 ‘2020 앤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 올해 14회차를 맞이한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이다.
 ○ 특히「덕분에 챌린지」는 정부·공공·지자체 기관 “디지털광고&캠페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2개 부문에서 각각 그랑프리와 위너를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으며, 생활방역 홍보 영상은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
□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해 4월 16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 정례브리핑을 통해 시작된 의료진 응원 홍보활동(캠페인)으로,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 등 관련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전(全) 사회 차원에서 감사·응원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다.
□ 이번 수상작「덕분에 챌린지」영상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민의 협력과 연대가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온 국민이「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의료진을 포함한 모두가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국민 중심의 캠페인’으로 확산*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 인스타그램 내 #덕분에챌린지 키워드로 검색된 수집 기준으로 △#덕분에챌린지 43,322건으로 집계(’20. 4. 16. ∼7. 5. 덕분에 챌린지 추진기간인 총 81일간)
 ○ 동영상은 코로나19 최일선에서 애쓰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한 수많은 국민의 모습을 담은 기록 영상이자,
 ○ 국민에 대한 의료진의 감사 화답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화합과 연대를 촉구하는 ‘국민 덕분에’ 알림말(메시지)이다.
□ 이와 함께「덕분에 챌린지」공식 캠페인 계정*은 사회관계망 서비스(소셜미디어) 부문에서 위너(본상)을 수상했다.
   * 「덕분에 챌린지」 공식 캠페인 계정 : www.instagram.com/thanks_challenge
 ○ 참여자는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려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및 종사자를 향한 존경과 감사를 전달하는 ‘덕분에’ 수어 동작을 한 사진 또는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 계정에 게재하였다.
 ○ 공식 계정을 통해 최소 4만 건 이상의 참여가 이루어지는 등 국민 캠페인으로 확산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 ‘생활방역 광고 영상’은 서울영상광고제 등에 이어 이번에 4번째로 광고시상제에서 수상을 하였다.
   * 서울영상광고제 ‘파이널리스트’,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및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 이 영상은 ‘우리 함께 거리 두기’라는 개념(컨셉) 아래 방역 수칙에 대한 국민들의 자발적인 실천과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버스정류장에 붙어서 있는 시민들의 모습을 대형 전광판을 노출해 스스로 자리를 옮겨가면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자막이 완성되는 내용으로,
 ○ 작은 기폭제(Trigger)를 활용해 실천 가능한 거리 두기를 가시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인정을 받았다.
□ 보건복지부 이경진 디지털소통팀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덕분에 챌린지」등을 통해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의의가 크다.”라며,
 ○ “앞으로도 국민이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붙임 > 수상작별 주요 이미지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