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조달청]제1회 조달정책 세미나 온라인 개최

btn_textview.gif

제1회 조달정책 세미나 온라인 개최
사회적 가치가 강조되는 공공조달, '따뜻한 조달' 논의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8일 제1회 조달정책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조달정책 세미나는 공공조달 분야의 국내·외 주요 현안들에 대해 전문가들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따뜻한 조달'을 주제로 세 명의 전문가 발표와 패널 토론이 있었다.
○ 첫 번째 발제자 한국조달연구원 이상훈 연구실장은 '사회적 가치의 공공조달 반영 현황과 시사점' 주제로 우리나라 계약제도에 포함된 사회적 가치를 설명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선 조달청 강희훈 국제협력담당관은 '영국의 사회적 가치 조달제도(Social Value Model)'를 해외 사례로 소개했다.
○ 세 번째 발제자 카이스트(KAIST) 경영대학원 이지환 교수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기업경영을 설명하고, 기업의 역할을 강조했다.

□ 김재구 명지대학교 교수가 주재한 패널토론에서는 장종익 한신대 교수, 윤종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강신면 조달청 구매사업 국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했다.
○ 토론 참석자들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공공조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하고, 이에 대한 정책 제언이 있었다.
○ 특히, 사회적 경제기업들이 보다 쉽게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이들의 공급 역량도 함께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공공조달은 비용(Cost)을 주로 고려했지만, 이제는 환경, 복지, 안전 등 가치(Value)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면서
"사회 공헌을 많이 하는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제도를 설계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참여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 말했다.

* 문의: 기획재정담당관실 정상현 주무관(042-724-7050)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