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 Economy

[제품 리뷰] 노트북과 스마트폰 고속 충전도 OK! 커네틱 XY45W-A+C

 

 

 

 

[리뷰타임스=곰돌이아빠리뷰어] 애플이 먼저, 그리고 삼성이 뒤를 이어 스마트폰 포장에서 충전기를 빼 놓은지도 제법 시간이 흘러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사면 더 이상 충전기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아무리 환경을 위한다고는 하지만, 원래 들어있던 것이 빠지다보니 은근히 불편합니다. 이러다가 나중에는 노트북에도 충전기를 빼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는 사이에 스마트폰 충전 규격은 조금씩 조금씩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제 보급형은 15W, 플래그쉽 고급 모델의 경우에는 45W 정도를 쓸 수 있는 모델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삼성이나 애플은 중국 제조사들에 비해서는 충전에 있어서는 조금은 보수적인 편임에도 빠른 충전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기에, 점점 충전속도는 빨라지고 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를 보면 현재 가장 인기있는 충전기는 삼성전자 65W입니다. 그리고 45W 제품 역시 인기도 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5W가 삼성이 지원하는 스마트폰 충전기로서는 가장 빠른 제품은 아니지만, 삼성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가장 빠른 규격이 45W이다보니 아무래도 그렇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에너자이저, 아이러브, 포미그 등 모바일 액세서리 및 생활용품을 제조, 유통하는 씨앤에스파워(CNS Power)에서, 노트북 및 스마트폰 초고속 충전을 하나로 해결하는 듀얼 포트 PD 고속 충전기 커네틱(Connetick) XY45W-A+C를 선보인 것도 그래서 이해가 됩니다. 과연 어떤 제품인지 살펴볼까요?

 

사양

모델명 : 커네틱 XY45W-A+C 45W PD 충전기 

정격입력 : 220V 

정격출력 : USB-A 5V/3A, 9V/2A. 12V/1.5A, USB-C 5V/3A, 9V/3A, 12V/3A, 20V/2.25A

크기/무게 : 28.5*53.7*90mm / 84.5g

값 : 24,900원

물어 볼 곳 : 씨앤에스파워

45W 듀얼포트에 다양한 고속 충전 규격을 담아

 

제품은 평범한 디자인입니다. 제조사가 주로 편의점 시장을 노리고 만든 제품이다보니 과격한 디자인보다는 조금은 평범한 디자인을 쓴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최대 45W 제품입니다. 물론 더 빠른 충전기도 얼마든지 있지만 이 정도면 스마트폰 충전기로는 현실적으로 가장 빠른 축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스마트폰은 물론 어지간한 노트북도 충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게임용 제품은 어럽겠지만, 제가 업무용으로 쓰는 LG 그램 노트북은 충분히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충전기 하나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모두 충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45W 충전만 된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죠. 다양한 고속 충전 규격도 함께 담았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PD 충전, 그리고 A포트로 가장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QC 3.0 충전, 더불어 삼성 고속 충전 규격인 PPS충전까지 모두 기능을 담았습니다. 덕분에 PPS를 쓸 수 있는 최신 삼성 제품을 연결하면 초고속 충전으로 빠르게 충전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듀얼포트입니다. 보통 삼성이나 애플 제품은 듀얼포트를 쓰는 경우가 드뭅니다. 요즈음은 거의 C포트로 고정되다시피 합니다. 최신 규격이고 빠른 것은 좋지만 여전히 A포트를 쓰는 제품이 우리 주위에는 많고도 많죠. 그럴때 두 개의 포트를 갖추고 있다는 것은 제법 편리합니다.


요즈음 싸다고 중국 브랜드 충전기를 직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격이 차이가 나니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만 상당수 제품들은 안전 규격이 부족하거나, 무엇보다 충전포트가 한국버전이 아닌 EU버전으로 조금은 헐거운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염려없이 충전기를 쓸 수 있다는 점이 이 제품의 장점입니다. 

더불어 국내 브랜드답게 안전장치와 스마트 기기를 보호하는 충전효율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대표적으로 과전류 보호, 과전압 보호, 과부하 보호, 과충전 보호 및 과열 보호 기능 등 꼭 필요한 안전 기능을 고루 담았습니다. 해외 여행이 많아지는 요즈음,  문제없이 쓸 수 있는 100-240V 프리볼트 역시 기본이죠.  참고로 3월말부터 BGF리테일 CU 편의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3M 칼라 종이 마스킹테이프 20mm x 40M 6색 택1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헬로키티 50주년 폼폼푸린 중형 봉제인형
칠성상회
1001 인덱스 클리어화일 A4 20매 검정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