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를 가꾸는 남성들, 영국 남성 그루밍(Grooming) 트렌드 분석
- 남성용?면도 제품, 신생 브랜드의?구독 서비스 호황 -
- 영국 시장 내 다양한 수염 관리 제품 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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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성용 그루밍 시장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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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시장 규모 및 제품 사용
???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영국의 남성 그루밍(Grooming) 시장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꾸준히 증가해 2018년 기준 17억 파운드의 소매 가치를 지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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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그루밍 시장 소매 가치
단위: 백만 파운드
연도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2018 |
소매가치 |
1,524.4 |
1,572.2 |
1,597.5 |
1,639.1 |
1,678.3 |
1,700.0 |
자료원: 유로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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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오드란트, 샴푸, 샤워젤은 영국 남성들이 가장 빈번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며, 스킨 케어 제품이 그 뒤를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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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기준 영국 남성의 미용 제품별 사용 비율
자료원: Stati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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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제품별 시장 수요
??? - 페이셜 면도 제품의 수요는 감소하는 가운데 바디 제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16-24세 남성 사이에서 바디 제모 추세가 두드러짐.
??? - 페이셜 면도 제품의 수요 감소 이유는 수염을 길게 기르는 현지 트렌드로 인해 소비자의 제품 구매 횟수가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분석
??? - 그러나 바디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으로 면도 제품의 수요 감소가 상쇄됨.
??? - 세안 제품의 사용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수 제품의 경우, 향수 시장의 호황과 더불어 남성 향수에도 높은 수요가 나타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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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제품 카테고리 별 연평균 증가율
구분 |
2013 - 2018 |
2018 - 2023 |
면도 제품 (Shaving) |
-3.4 % |
-1.2 % |
세안 제품 (Toiletries) |
1.5 % |
3.0 % |
향수 (Fragrances) |
5.6 % |
7.9 % |
자료원: Euromon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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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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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성별에 관계없이 미모를 가꾸는 밀레니얼 세대
??? -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고 있으며 남성성을 중요시하던 영국 내 전통적 인식이 약화되고 있음.
??? - 대중적인 인기를 끈 TV 프로그램 ‘러브아일랜드’에서 남성 출연진들이 외모를 가꾸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노출됨으로써 젊은 층 남성의 바디 제모 및 미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영향을 줌.
??? - 뷰티 업계는 여성 소비자에게 집중되었던 스킨 및 헤어 케어 제품을 개선하고 남성 소비자를 점점 끌어들이고 있음.
??? - 인디 브랜드와 기존의 주요 브랜드는 남성성을 강조하던 메시지에서 탈피, 남성의 자아 충족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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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ve의 남성 육아휴직 캠페인
자료원: Dove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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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소비자와 직접 관계를 맺는 신생 브랜드
??? - 면도제품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러스 쉐이브 클럽(Dollar Shave Club)과 해리스(Harry’s)는 기존의 남성 그루밍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에 변화를 가져온 대표적 브랜드임.
??? - 해리스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면도 제품을 직접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와 일대일 관계를 만들어 해당 시장을 뒤흔들었으며, 이에 따라 질레트(Gillette)도 자체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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