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남아공 가정?주방용품, 집안 분위기 바꾸는 예쁜 제품 선호

- 가정생활용품 부문은 2018년 더욱 성장하며 제품 선택 시 제품의 색상은 중요한 요인 -

  • - 가정생활용품이 집안의 미적 소품이 된다면 단순 색상을 넘어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의 진출 기대 -

    ?

    ?

    □ 남아공 주방생활용품의 상당한 성장률과 원자재별 인기 있는 여러 품목들

    ?

    ?ㅇ 2018년 주방생활용품 부문 중에서 식품 보존 용기와 조리도구가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함

    ? - 식품 보존 용기에 대한 성장세는 더 많은 슈퍼마켓 체인점에서 유명 브랜드 상품은 물론이고 광범위한 작은 개개인 브랜드 제품들까지 선보이는 등 광범위한 제품 라인과 다양성이 한 몫 함.

    ? - 이러한 용기들은 미리 요리한 음식들을 담아 학교든 회사든 도시락 통으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많은 소비자층이 사용하면서 인기가 많음.

    ?

    식품 보존 용기와 조리도구

    자료원: Tupperware, Ebay

    ?

    ? - Euromonitor Homewares in South Africa 보고서에 따르면 주방생활용품 부문은 2018 69억 랜드를 기록하면서 6% 성장함.

    ?

    2013~2018년 품목별 주방생활용품 판매량

    (단위: 백만 달러)????

품목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식탁용품

2,675.2

2,824.6

2,976.7

3,130.5

3,297.8

3,450.1

컵 류

1,239.1

1,303.7

1,369.9

1,434.4

1,504.7

1,564.4

도구류 (, 포크 등)

441.7

439.0

468.5

500.5

535.1

568.0

식기류

1,024.4

1,082.0

1,138.3

1,195.6

1,258.0

1,317.7

주방용품

2,535.9

2,701.7

2,872.7

3,060.2

3,276.9

3,487.2

? 취사기기

1,024.7

1,091.5

1,161.3

1,234.8

1,319.1

1,396.3

- 오븐용 기기

211.1

223.7

237.5

252.3

272.9

291.7

- 인덕션용 기기

813.6

867.8

923.8

982.6

1,046.1

1,104.5

? 주방용품 세간

1,511.1

1,610.2

1,711.4

1,825.4

1,957.8

2,091.0

- 식품 보존 용기

1,062.7

1,128.8

1,196.9

1,277.2

1,356.5

1,442.5

- 조리 기구

448.4

481.4

514.5

548.2

601.3

648.5

총 주방생활용품

5,211.0

5,526.4

5,849.4

6,190.7

6,574.6

6,937.4

자료원: Euromonitor

: 환율은 달러당 14~14.5랜드 수준

?

?ㅇ 가정생활용품 및 가정용 가구 매장은 전문적인 특성, 다양한 제품 라인에 기반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음. 그리고 원자재별 주방용품으로 볼 때, 각 원자재별로 인기 있는 품목이 다름.

? - 유리가 음료 컵 용품 중 가장 인기가 많고, 식기류 중 도기/세라믹이 인기가 많음. 금속과 플라스틱은 부엌 제품으로 공동으로 제일 인기 많은 원자재로 뽑히며, 냄비나 후라이팬과 같은 모든 기본 조리용 기구류에서는 금속 자재가 제일 인기가 좋음.

?

2013~2018년 원자재별 주방생활용품 판매량

(단위: %)???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세라믹

18.3

18.3

18.2

18.2

18.1

18.1

유리

24.9

24.7

24.6

24.4

24.2

24.0

금속

29.6

29.7

29.9

30.0

30.2

30.2

플라스틱

25.4

25.5

25.5

25.6

25.6

25.8

실리콘

0.2

0.3

0.3

0.3

0.3

0.3

나무

1.5

1.5

1.5

1.6

1.6

1.6

그 외

-

-

0

0

-

-

100

100

100

100

100

100

자료원: Euromonitor

?

□ 주방생활용품을 고를 시, 중요한 요인이 되는 색상

?

?ㅇ 남아공 소비자들은 다양한 색감이 있는 제품을 선호. 색상을 기반으로 한 선호도는 주방뿐만 아닌 집안 곳곳의 미를 추구함.

? - 소비자들은 제품 품질만 좋다면 색다른 색상이나 집안 톤에 어울리는 색상의 제품을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 여러 색상의 제품 라인으로 특색을 가진 Le Creuset, Smeg 등 유럽 브랜드들은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지만 중?고속득층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많음.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 색상의 주방생활용품들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