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남아공 가정?주방용품, 집안 분위기 바꾸는 예쁜 제품 선호

- 가정생활용품 부문은 2018년 더욱 성장하며 제품 선택 시 제품의 색상은 중요한 요인 -

  • - 가정생활용품이 집안의 미적 소품이 된다면 단순 색상을 넘어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의 진출 기대 -

    ?

    ?

    □ 남아공 주방생활용품의 상당한 성장률과 원자재별 인기 있는 여러 품목들

    ?

    ?ㅇ 2018년 주방생활용품 부문 중에서 식품 보존 용기와 조리도구가 가장 빠른 성장률을 기록함

    ? - 식품 보존 용기에 대한 성장세는 더 많은 슈퍼마켓 체인점에서 유명 브랜드 상품은 물론이고 광범위한 작은 개개인 브랜드 제품들까지 선보이는 등 광범위한 제품 라인과 다양성이 한 몫 함.

    ? - 이러한 용기들은 미리 요리한 음식들을 담아 학교든 회사든 도시락 통으로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많은 소비자층이 사용하면서 인기가 많음.

    ?

    식품 보존 용기와 조리도구

    자료원: Tupperware, Ebay

    ?

    ? - Euromonitor Homewares in South Africa 보고서에 따르면 주방생활용품 부문은 2018 69억 랜드를 기록하면서 6% 성장함.

    ?

    2013~2018년 품목별 주방생활용품 판매량

    (단위: 백만 달러)????

품목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식탁용품

2,675.2

2,824.6

2,976.7

3,130.5

3,297.8

3,450.1

컵 류

1,239.1

1,303.7

1,369.9

1,434.4

1,504.7

1,564.4

도구류 (, 포크 등)

441.7

439.0

468.5

500.5

535.1

568.0

식기류

1,024.4

1,082.0

1,138.3

1,195.6

1,258.0

1,317.7

주방용품

2,535.9

2,701.7

2,872.7

3,060.2

3,276.9

3,487.2

? 취사기기

1,024.7

1,091.5

1,161.3

1,234.8

1,319.1

1,396.3

- 오븐용 기기

211.1

223.7

237.5

252.3

272.9

291.7

- 인덕션용 기기

813.6

867.8

923.8

982.6

1,046.1

1,104.5

? 주방용품 세간

1,511.1

1,610.2

1,711.4

1,825.4

1,957.8

2,091.0

- 식품 보존 용기

1,062.7

1,128.8

1,196.9

1,277.2

1,356.5

1,442.5

- 조리 기구

448.4

481.4

514.5

548.2

601.3

648.5

총 주방생활용품

5,211.0

5,526.4

5,849.4

6,190.7

6,574.6

6,937.4

자료원: Euromonitor

: 환율은 달러당 14~14.5랜드 수준

?

?ㅇ 가정생활용품 및 가정용 가구 매장은 전문적인 특성, 다양한 제품 라인에 기반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음. 그리고 원자재별 주방용품으로 볼 때, 각 원자재별로 인기 있는 품목이 다름.

? - 유리가 음료 컵 용품 중 가장 인기가 많고, 식기류 중 도기/세라믹이 인기가 많음. 금속과 플라스틱은 부엌 제품으로 공동으로 제일 인기 많은 원자재로 뽑히며, 냄비나 후라이팬과 같은 모든 기본 조리용 기구류에서는 금속 자재가 제일 인기가 좋음.

?

2013~2018년 원자재별 주방생활용품 판매량

(단위: %)???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세라믹

18.3

18.3

18.2

18.2

18.1

18.1

유리

24.9

24.7

24.6

24.4

24.2

24.0

금속

29.6

29.7

29.9

30.0

30.2

30.2

플라스틱

25.4

25.5

25.5

25.6

25.6

25.8

실리콘

0.2

0.3

0.3

0.3

0.3

0.3

나무

1.5

1.5

1.5

1.6

1.6

1.6

그 외

-

-

0

0

-

-

100

100

100

100

100

100

자료원: Euromonitor

?

□ 주방생활용품을 고를 시, 중요한 요인이 되는 색상

?

?ㅇ 남아공 소비자들은 다양한 색감이 있는 제품을 선호. 색상을 기반으로 한 선호도는 주방뿐만 아닌 집안 곳곳의 미를 추구함.

? - 소비자들은 제품 품질만 좋다면 색다른 색상이나 집안 톤에 어울리는 색상의 제품을 조금 더 비싼 가격으로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 여러 색상의 제품 라인으로 특색을 가진 Le Creuset, Smeg 등 유럽 브랜드들은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지만 중?고속득층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많음.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 색상의 주방생활용품들

0 Comments
티셔츠 17수 라운드 반팔 프린트스타 베이직 오버핏 남녀공용
고급스러운 파스텔톤 컬러 아놀드파마 숙녀 메쉬 단목 0015iu
참빗(A-18)
신형 가이드 컷트빗 곡선형 커트 빗 바리깡 셀프이발
롯데 효도라디오 ATX-08 TF재생 SOS경보음 손전등
캐논 유지보수카트리지 MC-G01
오젬 갤럭시탭S7 가로/세로거치 펜홀더 케이스
유파 전기토스터 EK-222W
접이식 좌식 소파 체어 1인 등받이 방석 바닥 의자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미니액자 화이트13x18cm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woodcare 10리터
벽데코타일DIY접착식10P 데코타일 셀프인테리어 타일
남성 조깅 헬스 스포츠 반바지 속바지 레깅스 운동복
카프리썬 오렌지 200ml x 20입 (10입x2박스)
(냉장)칠갑 생메밀면 1KGX10EA)
초슬림 만능 틈새 먼지 브러쉬 다용도 청소솔

아이코닉스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놀이세트 (729182)
칠성상회
하이브리드 와이퍼 윈도브러쉬 국내 전차종 350-650mm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