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러시아 신발패션 시장 트렌드 및 전망

- 온라인 유통과 제품 전문 프로모션을 병행하는 유통사 발굴이 중요 –

- 현지 유통사, AI와 사물인터넷 정보기술로 고객 및 유통경로 분석에 나서 -




러시아 신발패션 시장도 코로나19로 인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러시아 기업들은 수요가 크게 감소하는 상황 속에서도 기업 활동 재기를 위해 노력 경주 중이다. 게다가 2020 7월에 신발 라벨 부착 의무화가 도입되었고, 이에 따라 대 러시아 수출 기업들은 이러한 통관제도 변화에 유념해야 한다. 한편, 러시아 신발패션 시장은 최근 온라인 쇼핑몰 발달로 빠르게 탄력을 받고 있다.

 

러시아 신발패션 시장 트렌드


코로나19는 러시아 신발패션의 봄 시즌 매출에 차질을 가져다줬다. 다만, 코로나19의 의무 자가격리 동안(4~5), 소비자들은 Wildberries, Lamoda, AliExpress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로 신발을 구입했고 이후로도 신발패션 시장은 전자상거래 매출에 크게 의존하게 됐다. 올해 러시아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2020 25000억 루블(35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추세 속에 일부 기업들은 빠르게 온라인 매장을 구축 중이고 온라인 쇼핑 소비자 판촉에 나서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Econika사의 2020년 4~5월 온라인 매장 시즌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급증했다.


 

자료: AKIT(E-Commerce Companies) 협회

 

러시아 소비자들은 글로벌 추세와 마찬가지로 언택트 소비에 이미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러시아 공공여론 조사기관(VTsIOM)에 따르면 2018~2020년 동안 러시아 온라인 구매 비중이 14%에서 24%로 증가했다. Cyber Monda의 2020년 조사에 따르면 러시아 온라인 쇼핑몰 구매 규모는 560억 블(약 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나 증가한 수치이다. Data Insight에 따르면 러시아는 전자상거래 시장으로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개국 중 하나라고 한다. 2019년 동안 러시아 온라인 쇼핑은 전년대비 23% 증가한 바 있다.

 

2019년기준 세계 Top10 국가별 온라인 시장 성장세

(단위: 십억 달러)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