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유영실 지음, 커뮤니케이션북스


명색이 경영학과라 한때 광고에 관한 책을 좀 보았다. 그때마다 놀라웠던 것은 짧은 순간에 어떻게 하면 광고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을가  였었다. 글만 주르륵 나열하거나 사진만 나열한다고 하여 의미가 전달되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의미만 전달해서는 또 안되고 미래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어 행위로 연결이 되어야 제대로 광고했다고 할 것이다. 

광고밥을 10년 넘게 드신 분이 세계적으로 잘 된 광고, 그래서 상을 좀 받은 광고들을 모아서 이 책을 내셨다. 그냥 모으면 또 재미없으니까 나름대로 분류를 하셨고 거기다가 "왜 이 광고가 대단하냐" 라고 설명까지 붙이셨다. (솔직히, 일부 광고들은 화면이 작아서 한번에 알아보기 힘들어 설명이 없다면 왜 유명한지 알 수 없을 뻔 했다.)

이 책은 세계가 그 광고에 "왜" 놀랐는지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광고학에 입문을 했다면 이 책은 "아 이런 신기한 광고들이 있구나"라고 생각할 것이고 광고를 다루고 있다면 저자가 분류한 내용들이 읽는 족족 온 몸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차피 선택은 독자의 몫이다. 읽고서 온 몸에 짝짝 붙일려면 광고를 제대로 알고서 이 책을 보라. 느낌이 다르다. 

Comments

남녀공용 레터링 자수볼캡 데일리 심플 커플 야구모자
YB_G88854 가죽크로스백(중)
남자 9부 우븐카고바지 냉감바지 쿨링바지 조거팬츠
(챠밍)보정 플라워 올인원 밑면 스냅버튼 쉐이퍼
스마트폰 아이패드 태블릿 초미세 정전식 터치펜
DocuPrint P265dw 재생카트리지 대용량 검정 2600매
LG V50 IS 투명 젤리 케이스 V500
갤럭시 노트20 빨강머리앤v1 wk플립 N981 케이스
마이로맨스 디퓨져 방향제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이케아 FINSMAK 핀스마크 미니 양초 캔들 유리 홀더
복주머니 파우치 외국인 선물 기념품
브롤스타즈 옥타 가벼운 진공스텐수저
양변기부속품 측면버튼형 세트 무소음 좌변기 부품
코카콜라 제로 업소용 1.25L 12PET
이코노미 런치 플러스 혼합 캔 24개입

학습 교재용 원형자석 지름20mm두께3mm (200개입)
칠성상회
이케아 UNDERHALLA 운데르홀라 알파벳 숫자 카드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