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모리 유키오 지음, 고정아 옮김, 마젤란

이노베이터, 얼리어답터, 팔로우로 제품 주기를 정의하여 히트상품을 가장 먼저 사는 이노베이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이노베이터가 제품을 가장 먼저 쓴 후 이를 전파하면 얼리어답터가 이어받아 팔로우들에게 뿌린다.

저자는 이노베이터를 잡으면 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다고 보았고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노베이터를 잡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미 이노베이터와 얼리어답터가 빠져 나간 제품이며 제품 주기에서 끝난 상태라고 보았다. 

저자의 주장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듯 한데, 이노베이터를 잡는 부분은 그리 쉽지가 않다. 마케팅 하는 사람치고 유행을 선도하는 계층을 찾으려고 혈안이 안된 사람이 없지 않은가. 혹시 저자가 그 비법을 제시하지 않은 건 자기네한테 컨설팅을 의뢰하라는 뜻인가? 그럴 수도 있겠네. 

Comments

여성 써클 헤어 핀 포인트 반묶음 고정 옆머리 골드
(앙상블) 아동/성인 써니 밀짚 썬캡 모자 여름 자외선
아르간 오일 함유 부드러운 우유향 비누 4개입 세수
F007215_레이스시스루 스팽글 밴딩스커트
갤럭시S23FE 케이스 스카 지갑 다이어리 S711
LBP-6003 캐논 슈퍼재생토너 검정
롯데 효도라디오 ATX-08 TF재생 SOS경보음 손전등
캐논 유지보수카트리지 MC-G01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조명 전구 전등 LED등 10W (주광색)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미니액자 화이트13x18cm
접이식 좌식 소파 체어 1인 등받이 방석 바닥 의자
압맥800g 5개+할맥800g 5개 국내산 잡곡 세트
잔솔 자전거 뒷자리 안장 푹신한 보조의자 쿠션뒷안장
몬스위트 칠리소스 295mlx2개
바나나 3송이 (반품불가)

3M 4421 다용도 양면테이프 원형 50mm 48개입
바이플러스
3M 초강력 VHB 양면테이프 520T 원형 20mm 12매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