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컨셉수업

현대 사회에서 창의성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조건이 되었다. 이는 비단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기술, 교육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창의적 사고가 중요시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컨셉수업>을 읽으며, 창의성이란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것을 넘어서는, 보다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접근법에 관한 것임을 깨달았다.

책에서는 컨셉을 '전체를 관통하는 새로운 관점'으로 정의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의미를 창조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정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단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가져오는 의미와 가치를 통해 소비자와의 강력한 연결 고리를 형성해야 함을 시사한다. 스타벅스의 "제 3의 장소", 에어비앤비의 "전세계 어디든 내 집처럼" 같은 컨셉들은 단순히 제품을 넘어서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을 반영한다.

이 책은 효과적인 컨셉에는 네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제시한다: 고객의 눈높이에서 작성되었는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아이디어인가, 규모를 예측할 수 있는가, 그리고 심플한 말로 썼는가. 이 조건들은 컨셉을 개발할 때 필수적인 지침으로 작용하며, 나아가 창의적 사고의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책에서 강조하는 바와 같이, 컨셉은 질문에서 시작된다는 점에서 큰 영감을 받았다. 질문을 바꾸면 관점이 바뀌고, 이는 발상의 전환으로 이어져 컨셉의 변화를 가져온다. 이러한 과정은 창의성이 단순한 반복이 아닌, 진정한 의미에서의 탐구와 발견이라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컨셉수업>을 통해 배운 교훈은 나의 일상뿐만 아니라 직업적인 면에서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컨셉 개발의 중요성과 그것을 효과적으로 만들어내는 방법을 이해함으로써, 나는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느낀다. 이 책은 모든 분야에서 창의성을 발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컨셉을 보면 한문장을 만들어보는 쳅터가 있다. 나는 나를 한문장으로 표현해본다면 다음과 같이 정의를 할 것 같다. "나는 따뜻한 열정을 나눠주는 사람입니다." 나는 주변인들에게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나눠주고 싶은 사람이다. 그래서 최근에 전세사기를 당한 100%로 실화로 에세이를 펴내며, 관련해서 정보글도 작성하고있다. 아낌없이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omments

MX세대 04.05 15:51
“광고 카피”와는 많이 다른가 봅니다.
뽐이 04.09 10:19
네 카피랑은 조금 다른 것 같아요

아이코닉스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놀이세트 (729182)
칠성상회
하이브리드 와이퍼 윈도브러쉬 국내 전차종 350-650mm
칠성상회
3M 스카치 티타늄 커터 칼날 소형 9mm 리필 TI-RS
바이플러스
네잎클로버 코팅형 클로버 책갈피 행운의부적 생일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