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말 뭐 읽지?] 깨끗한 존경, 기파, 아벨

『깨끗한 존경』, 『기파』, 『이 시대의 아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뉴미디어팀 3인(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추천하는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2019. 12.13)

주말-뭐-읽지_1213.jpg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깨끗한 존경』
 이슬아 저 | 헤엄

 

깨끗한 존경.jpg

                                                           

 

 

작년 말, 출판계에서 자주 들었던 이야기 중 하나. “웬만한 출판사에서는 다 출간 제안을 했을 걸요?” 2018년 가장 뜨거웠던 작가 이슬아의 이야기다. 2019년 이슬아는 자신이 만든 헤엄 출판사에서 산문집 『심신단련』 과 함께 인터뷰집 『깨끗한 존경』 , 서평집 『너는 다시 태어나려고 기다리고 있어』 를 함께 펴냈다. 세 권 중 나의 픽은 당연히 『깨끗한 존경』 , 정혜윤 PD의 ““연민 아니에요. 이타심도 아니에요. 깨끗이 존경하는 거예요”라는 말에서 따온 제목. “깨끗한 존경”이라니! 말한 사람도 압권이니와 이것을 제목으로 픽한 저자도 압권이다. 가장 흥미롭게 읽은 글은 이슬아가 만난 유진목 시인 인터뷰였다. (프랑소와 엄)

 

『기파』
 박해울 저  | 허블

 


기파.jpg

                                                                   

 

 

 

‘직장인 작가’가 많아진 요즘이지만, 아직도 회사를 다니는 저자가 낸 첫 책은 더 애정이 간다. 혼잡한 출퇴근길, 어떤 이야기가 누군가의 마음에서 찰랑거렸을 걸 상상하면 즐겁다. 사회복지사로 일하며 SF 작가의 꿈을 키운 박해울 작가의 첫 소설 『기파』 도 “왕복 4시간이 넘는 통근 시간의 고속버스 안에서”, 또 “간신히 앉은 지하철 좌석”에서 쓰여졌다. 그렇게 똑같기만 한 것 같은 하루하루를 지나 우주 크루즈선 오르카호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왔다. 우주에서 펼쳐지는, 그러나 한없이 익숙한 『기파』 의 세계에서 우리의 ‘오늘’을 찾아보자. (김예스)

 

『이 시대의 아벨』 
 고정희 저  | 문학과지성사

 


 이 시대의 아벨.jpg

                                                                  

 

 

1983년에 세상에 나온 시집이 2019년에 다시 나왔다. ‘개나리 수백 그루 / 밑둥 싹둑 잘리어 길바닥에 짓밟히는 오월’(「군무」)처럼 시구마다 그 당시 시대가 어떠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1980년에는 5월 18일이 있었고, 2016년에는 4월 16일이 있었다. 시간이 흐르는데 여전히 시는 남아서 흔들린다. ‘충분히 흔들리자 상한 영혼이여 / 충분히 흔들리며 고통에게로 가자’(「상한 영혼을 위하여」). 올해 세상을 떠난 모든 이에게 명복을 빈다. (단호박)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