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로그아웃 : '서울시 종로구 종로1' 주소 기준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그리고 '품질이 입증된' 국제 광고제의 수상 작품들을 카테고리별로 묶어 '카피를 걷어내라, 니즈를 최대한 과장하라, 1등과 맞짱을 뜨라, 단점을 뒤집으면 매력이 된다, 제품을 다른 시선으로 보라,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라, 동물을 모델로 적극 활용하라' 등 우수 크리에이티브의 15가지 공통점을 뽑아냈다.
단순히 '이렇게 광고카피를 써라', 또는 '이렇게 광고를 만들어라'고 말하지 않는다. 기발한 상상력과 탄성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을 책 곳곳에 소개하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디어를 떠올리며 광고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국제광고계 수상 작품들을 바탕으로 분석하였기 때문에 우리 광고를 세계화하려는 광고인들에게 좋은 힌트가 될 것이다
작가정보
1970년 1월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했다. 2005년까지 한화그룹 광고대행사 (주)한컴에서 카피라이터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다. 한화그룹, 빙그레, SK텔레콤, 동양매직, 꽃을 든 남자, 보루네오, 현대약품 등의 광고캠페인을 맡아왔으며, “무늬만 나무 아니에요?”, “말만하면 이루어지는 세상”, “가슴에 남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등의 카피를 썼다. 서울시 홍보물 디자인 심의위원으로도 활동했으며, 현재는 국무조정실에서 홍보지원팀장으로 정부정책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목차
- 1. 카피를 걷어내라 _레고(Lego) 외
2. 사회적 이슈를 풍자하라 _베네통(Benetton) 외
3. 황당한 에피소드를 만들라 _폭스바겐(Volkswagen) 편
4. 니즈를 최대한 과장하라 _리글리 엑스트라(Wrigley's Extra) 외
5. 광고는 교과서보다 강하다 _쿠가이(Kooka) 편
6. 1등과 맞짱을 뜨라 _버거킹(Burgerking) 외
7. 몰려다니면 죽는다. 네 길을 가라 _디젤(Diesel) 편
8. 보여주지 말고 상상하게 하라 _매치박스(Matchbox) 외
9. 단점을 뒤집으면 매력이 된다 _한스 브링커 버짓 호텔(Hans Brinker Budget Hotel) 편
10. 카피를 비주얼로 만들라 _피앤지 올레이(P&G Olay) 외
11. 제품을 다른 시선으로 보라 _코카콜라(Coca Cola) 외
12. 매체를 크리에이티브로 활용하라 _코텍스(Kotex) 외
13.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라 _나이키(Nike) 외
14. 동물을 모델로 적극 활용하라 _닛산(Nissan) 외
15. 사람 속에 감동이 있다 _아르헨티나항공(Aerolineas Argentinas) 외
부록. 국제 광고제 소개
못 다한 이야기
출판사 서평
요즘 ‘우리나라 광고 참 재미있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럼에도 아직 우리나라 광고는 ‘국내용’에 머물고 있다는 아쉬움을 떨칠 수가 없다.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에 비해 너무도 초라한 국제 광고제 수상성적이 이를 말해준다.
그렇다면 성공한 광고, 소위 ‘상 받는’ 크리에이티브들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이를 몇 가지로 카테고리화 해보면 뭔가 시사점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이런 의문에 작은 실마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책에 등장하는 광고들은 대부분 '품질이 입증된' 것들이다. 각종 국제 광고제에서 한번쯤 훈장을 단 작품들이거나 카테고리에 적합한 광고들을 엄선했다. 또한 해외 우수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체계적인 해설을 위해 단편적인 광고 하나하나에 주석을 다는 식의 흔한 평론보다는 수년에 걸친 캠페인의 흐름을 꿰뚫는 시각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기발한 상상력과 탄성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로 세계를 놀래킨 광고들의 전시장이 될 만한 이 책은 우리 광고의 세계화를 꿈꾸는 예비·현직 광고인에게 세계 광고제에서 상 받는 15가지 전략을 소개한다.
기본정보
ISBN | 9788984998131 |
---|---|
발행(출시)일자 | 2007년 05월 21일 |
쪽수 | 269쪽 |
크기 |
153 * 200
mm
|
총권수 | 1권 |
Klover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